버진그룹(Virgin Group) 회장
버진 애틀랜틱 항공사 사장
리처드 브랜슨(1950~)
세계 최고의 괴짜 CEO로 알려진 인물.
2009년에는 세계 최초 민간 우주여객선 ‘스페이스십Ⅱ’를 공개하며 우주여행의 상업화를 발표해 또 한번 세계를 놀라게 했다. 탱크를 타고 뉴욕 한복판에서 콜라를 쏘아대며 버진콜라를 알리고, 버진모바일 광고판에 자신의 누드를 선보이는 등 그는 글로벌 기업 회장으로서의 격식을 과감히 벗어던지고 자신을 마케팅 수단으로 삼는 데 주저함이 없다.
[네이버 지식백과] 리처드 브랜슨 [Richard Branson] (해외저자사전, 2014. 5, 교보문고)
왜 직장에서 재밌으면 안되는가?
'경영/기업 > 경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'아이디어LG', 혁신의 LG로 진화하다 (0) | 2014.08.21 |
---|---|
[마케팅조사론]고객의 심리를 살펴보라 - 이형일 부장(CJ cgv CRM) (0) | 2014.08.13 |
[신제품개발론] 디자인과 경영의 협력 - 김봉찬 이사(대신증권) (0) | 2014.08.08 |
[신제품개발론] 브랜드 경험 디자인(Brand Experience Design) - 신명섭 디자이너(Plus X 이사) (0) | 2014.08.07 |
[신제품개발론] 이게 진짜 신제품개발이고 상품기획자 - 윤영란 매니저(SKT) (0) | 2014.08.05 |
[신제품개발론]3D프린터 그리고 신제품개발의 어려움 - 배종하 이사(스텔라무브) (0) | 2014.08.02 |
[신제품개발론] 디자인씽킹(Design Thinking)이 중요한 이유는? - 최원석 대표(Framewalk) (0) | 2014.07.31 |
[신제품개발론] 기업에서 프로세스의 중요성은? - 한창민 컨설턴트 (0) | 2014.07.30 |
[신제품개발론] MECE가 뭐에요? - 한창민 컨설턴트 (0) | 2014.07.30 |